λ³Έ 것듀

2μ›” μ˜ν™” 단상(리얼 페인, Fire Water, 미망, μ‹ μ„±ν•œ λ‚˜λ¬΄μ˜ 씨앗, 아노라, λ‘œλ΄‡ λ“œλ¦Ό)

TVπŸ‹ 2025. 3. 3. 18:48

일년에 ν•œ λ²ˆμ”© λͺ¨μœΌλŠ” κ±° 같은 단상ㅋㅋㅋ

λ…ΈνŠΈλž‘ SNS 여기저기에 깔짝거렀둔 κ±° μ‚΄μ§λ§Œ μ •λ¦¬ν•΄μ„œ μ˜¬λ €λ‘”λ‹€. 

λ‹Ήμ—°ν•˜μ§€λ§Œ λͺ¨λ‘ 주관적인 관점과 감정이 맀우 반영된 κ°μƒμž…λ‹ˆλ‹€.


리얼 페인

2/1(ν† ) μ‹ μ£ΌμΏ  ν† ν˜Έ μ‹œλ„€λ§ˆ

보편적으둜 곡감할 수 μžˆλŠ” μ’…λ₯˜μ˜ 고톡(인λ₯˜ 보편적인.. μš°μšΈμ¦μ΄λ‚˜ μ£Όλ³€ μ‚¬λžŒμ„ μžƒλŠ” 것, κ³Όκ±°, μ—­μ‚¬μ˜ 고톡 같은 것듀)μ΄μ§€λ§Œ 백인 ν—€ν…Œλ‘œ λ‚¨μžκ°€ ν™”μžκ°€ λ˜λŠ” μˆœκ°„ κ±°μ§“λ§μ²˜λŸΌ 마음의 거리감이 지ꡬλ₯Ό ν•œ 백바퀴 돌 수 μžˆμ„ μ •λ„μ˜ 거리둜 λ©€μ–΄μ§€λŠ” λ‚΄ 내면에 κ΅¬μΆ•λœ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μ–΄μ°Œν•  μˆ˜κ°€ μ—†λ‹€. μ΄μ œλŠ” 이런 ν™”μžλΌλŠ” κ²ƒλ§ŒμœΌλ‘œλ„ 전달λ ₯이 반 μ―€ κΉŽμ—¬λ‚˜κ°€λŠ” 걸둜 λŠκ»΄μ§„λ‹€. 이제껏 λ„ˆλ¬΄ 많이 μ–˜κΈ°ν•˜κ³  λ“€μ—ˆκ³  μŠ€μŠ€λ‘œλ„ ν‘Ή μ ˆμ—¬μ Έ μžˆμ—ˆμœΌλ‹ˆ μ˜λ„μ μœΌλ‘œλΌλ„ μ’€ 거리감을 두고 μ‹ΆμŒ. 같은 이야기라도 ν™”μžκ°€ λ‹¬λžλ”λΌλ©΄(백인 μ—¬μžλ“€μ—κ²Œλ„ 거리감 λŠλΌμ§€λ§Œ κ·Έλž˜λ„ μ΅œμ†Œν•œ μ—¬μžλ‚˜ ν€΄μ–΄μ˜€λ‹€λ©΄) μ’€ 더 μ’‹κ²Œ λŠκΌˆμ„μ§€λ„ λͺ¨λ₯΄κ² λ‹€.

"μ’€ 더 μˆ«μžλ‚˜ κΈ€μžκ°€ μ•„λ‹Œ μ§„μ§œ 감각으둜"라고 ν•˜κ³  λ¬Όλ‘  μ‹€μ œλ‘œ μ²΄ν—˜ν•˜κ³  λŠλΌλŠ” 것이 무척 μ€‘μš”ν•˜μ§€λ§Œ, 사싀을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•„λŠ” 것 λ˜ν•œ 맀우 μ€‘μš”ν•˜μ§€ μ•Šμ€κ°€? μ–΄λŠ ν•œ μͺ½μ΄ ν‹€λ¦¬κ±°λ‚˜ κ²½μ‹œλ˜κΈ°λ§Œ ν•œ 적이 μžˆλŠ”κ°€? ν•˜λŠ” 생각이 λ“€μ–΄μ„œ 그런 λ©”μ‹œμ§€λ„ λ―Έλ¬˜ν•˜κ²Œ λŠκ»΄μ‘Œλ‹€.

μžμœ λΆ„λ°©ν•œ 삢을 μ‚¬λŠ” κ°€κΉŒμš΄ 이λ₯Ό λΆ€λŸ¬μ›Œν•˜λŠ” λ‹΅λ‹΅ν•˜κ³  강박적인 μ„±κ²©μ˜, κ·ΈλŸ¬λ‚˜ 맀우 잘 μ •λˆλ˜κ³  λΆ€μœ ν•œ 삢을 μ‚¬λŠ” μ‚¬λžŒ..μ΄λΌλŠ” 섀정도 식상함. λ‹€λ§Œ μ’‹μ•˜λ˜ 점은 ν΄λž€λ“œ 풍경을 μ‘°μš©ν•˜κ³  μ•„λ¦„λ‹΅κ²Œ, 그리고 μ—­μ‚¬μ˜ ν˜„μž₯을 μ˜ˆμ˜μ™€ 쑴쀑을 λ‹΄μ•„ κ·Έλ €λƒˆλ‹€λŠ” 것 μ •λ„μΌκΉŒλ‚˜.

 

Fire Water (μ—λΉ„μŠ€ μ˜μƒμ œ 2025 Docs Images and records μƒμ˜μž‘)

2/8(ν† ) μ—λΉ„μŠ€ λ„μΏ„λ„μ‚¬μ§„λ―Έμˆ κ΄€ μ „μ‹œμ‹€

λ‚˜κ°€νƒ€ μ½”μŠ€μΌ€λΌλŠ” κ°λ…μ΄μž ν˜„λŒ€ μ˜ˆμˆ κ°€μ˜ λ‹¨νŽΈ 닀큐. ν•œκ΅­μ˜ μŒ€ 그리고 막걸리 μ£Όμ‘° λ¬Έν™”κ°€ 일제 강점기 μ‹œλŒ€μ— μ–΄λ–»κ²Œ ν™©λ―Όν™” μ •μ±…μœΌλ‘œ 파괴 λ˜μ—ˆλŠ”μ§€λ₯Ό μŠμ–΄μ£ΌλŠ” λ‚΄μš©μΈλ°, κΈ°λŒ€ν–ˆλ˜ 것보닀 더 μ’‹μ•˜λ‹€.

전체적인 닀큐 μ–΄μ‘°κ°€ 일본 κ°λ…λ“€μ˜ κ·Έκ²ƒμ—μ„œ κΈ°λŒ€ν•  수 μžˆλŠ” 담담함, 담백함인 것도 μ’‹μ•˜κ³ , μš°λ³΄λ†μž₯의 λ²Ό 재배 농뢀듀이 직접 ν™©λ―Όν™”μ˜ 영ν–₯에 λŒ€ν•΄ 읊고 그것을 일본인인 감독이 일본인의 μž…μž₯, μ‹œμ„ μ—μ„œ μˆ˜ν‰μ„ λ§žμΆ”λŠ”λ“― κ·ΈλŸ¬λ‚˜ μžμœ„λ‚˜ λ³€λͺ…이 μ•„λ‹Œ μ–΄μ‘°λ‘œ μ„€λͺ…ν•΄λ‚˜κ°€λŠ” 것이 ν₯λ―Έλ‘œμ› λ‹€. 

닀큐 λ‚΄λ‚΄ μ‹€μ œλ‘œ μš”λ¦¬μ—λ„ λŠ₯μˆ™ν•œ 감독이 일본의 μ½”μš°μ§€(ιΊΉ)둜 막걸리λ₯Ό μ£Όμ‘°ν•˜λŠ” 과정이 μ•„λ¦„λ‹΅κ²Œ λ‹΄κΈ΄ 것도 μ’‹κ³ , 무엇보닀 λ§ˆμŒμ„ μ°¨λΆ„ν•˜κ²Œ λ‹¬λž˜μ£ΌλŠ” λˆ„λ£©μ΄ μ΅μ–΄κ°€λŠ” 보글보글 ν•˜λŠ” μ†Œλ¦¬κ°€ λ‚΄λ‚΄ λ“€λ €μ„œ 닀큐에 ν‘Ή λΉ μ Έ λ³Ό 수 μžˆμ—ˆλ‹€.

3μ›” 23μΌκΉŒμ§€ 계속 μƒμ˜ν•˜λ‹ˆ ν•œ 번 더 κ°€μ„œ 보고 싢기도? λ‹€λ₯Έ μƒμ˜μž‘λ“€ 쀑에도 μ‹œκ°„ μ—†μ–΄μ„œ λͺ»λ³Έ κ±° μžˆμœΌλ‹ˆ μ’€ 보고..

https://www.yebizo.com/program/613

 

미망

2/13(ν† ) μ‹ μ£ΌμΏ  μ‹œλ„€λ§ˆνŠΈ

이런 μ‚¬νšŒμ μ΄κ±°λ‚˜ μ •μΉ˜μ  배경이 μ™„μ „νžˆ κ±°μ„Έλœ μ§€κ·Ήνžˆ 개인적이고 사적인 λ‚΄μš©μ˜ μ˜ν™”λ₯Ό μ˜ν™”κ΄€μ—μ„œ μ˜€λžœλ§Œμ— λ³Έ 것 κ°™λ‹€.

μš°μ„  μ—¬κΈ°μ €κΈ°μ„œ μ£Όμ›Œλ“€μ€λŒ€λ‘œ μ—­μ‹œλ‚˜ μ„œμšΈμ˜ 일뢀λ₯Ό μ΄λ ‡κ²Œ μ•„λ¦„λ‹΅κ²Œ κ³΅λ“€μ—¬μ„œ λ‹΄μ•„λ‚Έ μ˜ν™”λŠ” 자주 μ—†μ—ˆμ§€ μ‹Άκ³ ?(μ„œμšΈ μΆœμ‹ μ΄ μ•„λ‹ˆμ–΄μ„œ κ°€λŠ₯ν•œ λŠλ‚ŒμœΌλ‘œλ‹€κ°€..) 곡간을 배경으둜 ν•œ μ˜ν™”κ°€ μ—†μ§€λŠ” μ•Šμ•˜κ² μ§€λ§Œ μ„œμšΈμ΄λΌλŠ” λ„μ‹œλ₯Ό κ³΅κ°„μœΌλ‘œμ¨, κ΄‘ν™”λ¬Έμ΄λ‚˜ μ’…λ‘œ μΌλŒ€μ— μ§‘μ€‘λ˜μ–΄ 있긴 ν•˜μ§€λ§Œ μ΄λ ‡κ²Œ μ§‘μš”ν•˜κ²Œ ν¬μ°©ν•˜κ³  κ·Έλ €λ‚Έ μ˜ν™”λŠ” λ‚΄ κΈ°μ–΅μ—λŠ” μ—†μ—ˆλ˜ κ±° 같기도. μ•„ λ¬Όλ‘  제 식견이 μ§§μ•„μ„œ κ·ΈλŸ΄μ§€λ„..

사싀 이야기 μžμ²΄λŠ” μ§„μ§œ 별 κ±° μ—†λŠ” 정말 κ·Έλƒ₯ μ‚¬μ†Œν•˜κ³  사적인 개인의 감정에 λŒ€ν•œ μ΄μ•ΌκΈ°λΌμ„œ, λ”λ”μš± μ‚¬λžŒλ³΄λ‹€λŠ” κ·Έ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λ‹΄μ•„λ‚΄κ³  κ·Έ λΉ„μŠ·ν•œ μ‚¬μ—°λ“€μ˜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κ°€λ“ν•œ λ°€λ„λ‘œ λͺ¨μ—¬μžˆλŠ” λ„μ‹œμ˜ μ΄μ•ΌκΈ°λ‘œ λŠκ»΄μ‘Œλ‹€. κΈΈ κ°€λŠ” μ„œμšΈ μ‹œλ―Όλ“€ κ·Έ μ€‘μ˜ ν•˜λ‚˜λ₯Ό κ·Έλƒ₯ 뚝 λ–Όμ–΄λ‹€ 잠깐 λ§Žμ€ μ†ŒμŒλ“€ μ†μ—μ„œ κ·€ κΈ°μšΈμ—¬ 뭐라고 ν•˜λŠ”μ§€ λ“€μ–΄λ³ΌκΉŒ? ν•˜λŠ” λŠλ‚Œ.

κ·Έλž˜μ„œ 비포 μ‹œλ¦¬μ¦ˆμ™€ λΉ„μŠ·ν•˜λ‹¨ μ–˜κΈ°λ„ ν•˜λ˜λ° μ’€ λ‹€λ₯΄κ²Œ 느껴쑌고 μΈκ°„λ³΄λ‹€λŠ” κ³΅κ°„μ˜ μ˜ν™”λΌλŠ” 생각을 ν–ˆλ‹€.

λ‚΄κ°€ 벌써 λ‚΄ κ³ ν–₯도 μ•„λ‹ˆμ§€λ§Œ 였래 λ¨Έλ¬Όλ €λ˜ μ„œμšΈμ„ λ– λ‚˜μ˜¨μ§€λ„ 십년이 λ„˜μ–΄μ„œ, μ΄μ œλŠ” λ‚˜ν•œν…Œ μ΅μˆ™ν•œ μ’…λ‘œμ˜ λͺ¨μŠ΅κ³Όλ„ λ‹¬λΌμ‘ŒμœΌλ‹ˆ μ’€ κ°€μ§œ 그리움 같기도 ν•˜μ§€λ§Œ μ˜ν™”λ₯Ό λ³΄λ©΄μ„œ κ·Έ μΌλŒ€μ— μ—¬μ „νžˆ 남겨진 λ‚΄ μΆ”μ–΅λ“€κ³Ό κ²μ³μ§€λŠ” μ§€λ…ν•œ ν–₯μˆ˜λ‚˜ 그리움을 λŠλΌκΈ°λ„ ν–ˆλ‹€.

λΆ„λͺ… μ§€κΈˆμ€ μ‹ μ£ΌμΏ κ°€ λ‚˜ν•œν…Œ 더 μ΅μˆ™ν•œ 일상인데도 μ˜ν™”κ΄€μ„ λ‚˜μ˜¨ μ§ν›„μ—λŠ” μ‹ μ£ΌμΏ κ°€ λ„ˆλ¬΄ λ‚―μ„€κ²Œ λŠκ»΄μ Έμ„œ μ›ƒνŽλ‹€. ν•˜ν•³

 

μ‹ μ„±ν•œ λ‚˜λ¬΄μ˜ 씨앗

2/22(ν† ) ν‚€μΉ˜μ£ μ§€ 업링크

μš°μ„  146λΆ„μ΄λΌλŠ” κ·Έλƒ₯ 숫자 μ³λ‹€λ³΄κΈ°λ§Œ 해도 μ„œν„°λ ˆμŠ€λ₯Ό 느끼게 λ˜λŠ” λŸ¬λ‹νƒ€μž„γ… μ˜ μ˜ν™”μž„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μ§€λ£¨ν•˜κ±°λ‚˜ μ‘Έλ¦° λΆ€λΆ„ 없이 μ—„μ²­λ‚œ κΈ΄μž₯감 속에 λ§ˆμ§€λ§‰κΉŒμ§€ μ΄λŒμ–΄κ°„ 것, κ·ΈλŸ¬λ©΄μ„œλ„ 큰 μ˜ˆμ‚°μ„ 듀인 것도 자유둭게 쒋은 μž₯비듀을 μ“°κ³  λ§Žμ€ μŠ€νƒ­λ“€μ΄ μ°Έμ—¬ν•œ 것도 μ•„λ‹ˆκ³  μ •λΆ€μ˜ 탄압을 ν”Όν•΄ λͺ°λž˜ 적은 규λͺ¨λ‘œ μ°μ–΄λƒˆλ‹€λŠ” 게 λ―Ώμ–΄μ§€μ§€ μ•Šμ„ μ •λ„λ‘œ λŒ€λ‹¨ν•œ μ˜ν™”μ˜€λ‹€. 히작 μ‹œμœ„μ—μ„œ μ΄‰λ°œλ˜κ³  제기된 λ¬Έμ œλ“€μ€ μ—¬μ „νžˆ κ·Έ μ‚¬νšŒ μ•ˆμ—μ„œ ν˜„μž¬ μ§„ν–‰ν˜•μ΄κ³ , μ‹€μ œ ν˜„μ‹€μ„ μ˜ν™”λ‘œ λŒμ—¬λ“€μΌ 수 밖에 μ—†λŠ”λ° κ·Έ 방법이 λ¬΄μ²™μ΄λ‚˜ μ΄μž… κ°€λŠ₯ν•œ ν›Œλ₯­ν•œ λ°©μ‹μ΄μ—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

μ΄λž€μ˜ 상황은 λŒ€κ°•μ€ μ•Œκ³  μžˆμ—ˆμ§€λ§Œ μƒμƒν•œ μ˜μƒμœΌλ‘œ λ³΄λ‹ˆ μ•Œκ³  있던 것보닀도 더 μ²˜μ°Έν–ˆκ³ , λ°”λ‘œ μ–΄λ–€ 뢀뢄은 λΉ„μŠ·ν•œ κ·Έλ ‡μ§€λ§Œ λ‹€μ‹œλ” 곡ꢌλ ₯에 μ˜ν•œ 폭λ ₯의 비극이 λ²Œμ–΄μ§€λŠ” 것을 κ°€κΉŒμŠ€λ‘œ νšŒν”ΌλŠ” ν•œ ν•œκ΅­μ˜ 상황과 이미지가 κ²Ήμ³μ Έμ„œ 심μž₯이 두근거렸닀. μ΄λž€μ€ μœ„μ—μ„œλ„ μΌμ§€λ§Œ 아직도, μ—¬μ „νžˆ ν˜„μž¬ μ§„ν–‰ν˜•μ΄κ³  κ·Έλž˜μ„œ κ°μ‹œμ™€ 폭λ ₯을 ν”Όν•΄ 망λͺ…ν•  수 밖에 μ—†λ˜ 이듀을 μƒκ°ν•˜λ©΄ κ°€μŠ΄μ΄ μ•„νŒ λ‹€.

μ™œ μ €ν•­ν•˜λŠ”κ°€? μžμ‹ μ΄ λ―Ώκ³  μžˆλŠ” 것에 λˆ„κ΅¬λ‚˜ μ–΄λŠ μ •λ„μ˜ 확신을 가지기에 ν–‰λ™ν•˜κ³  μžˆμ§€λ§Œ, κ·Έ λ―ΏμŒμ„ μ˜¬λ°”λ₯Έ λ°©ν–₯으둜 ν˜„μ‹€μ— λˆˆμ„ 뜨고 더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κ΅¬μ›ν•˜κ³  자유λ₯Ό λˆ„λ¦΄ 수 있게 ν•˜λŠ” μͺ½μœΌλ‘œ ν–₯ν•˜κ²Œ ν•˜λŠ” 건 쉽지 μ•Šλ‹€. 늘 항상, 정신차리고 곡ꢌλ ₯을 κ°μ‹œν•˜κ³  μ €ν•­ν•˜λŠ” 게 μ‹œλ―Όμ˜ 역할이닀. λ…Έλ ₯ μ—†λŠ” μžμœ λŠ” μ‘΄μž¬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자본주의 μ‚¬νšŒμ—μ„œ ν˜„λŒ€μΈμ€ μ‚΄μ•„κ°€κΈ° μœ„ν•΄μ„œ (거의 λŒ€μ²΄λ‘œ) λˆ„κ΅¬λ‚˜ 직업을 κ°€μ§€κ³  일을 ν•˜κ³  λˆμ„ λ²Œμ–΄μ•Ό ν•˜λŠ”λ°, κ·Έ 직업이 μžμ‹ μ˜ μ‹ λ…μ΄λ‚˜ 생각과 λ°°μΉ˜λ˜λŠ” 것이라면. λ¬Όλ‘ 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거뢀감을 κ°€μ§€λ©΄μ„œλ„ λŒ€μ²΄λ‘œ μžμ‹ μ„ 속이며 μˆœμ‘ν•˜λ©° μ‚΄μ•„κ°€κ³ , 인간은 자유 μ˜μ§€λ₯Ό κ°€μ§€κ³  있기 λ•Œλ¬Έμ— λ‹€λ₯Έ 직업을 μ„ νƒν•˜λŠ” 것도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직업 선택이 λˆ„κ΅¬μ—κ²Œλ‚˜ μ‰¬μš΄ 것은 μ•„λ‹ˆλ‹€. κ·Έ 신념은 μ§„μ§œμΈκ°€.


(3μ›”λΆ„μ΄μ§€λ§Œ μ–΄μ¨Œλ“  주말 κ±Έλ € λ΄€μœΌλ‹ˆ μ—¬κΈ°λ‹€ λͺ¨μ•„λ‘ ..)

아노라

3/1(ν† ) μ‹ μ£ΌμΏ  ν† ν˜Έ μ‹œλ„€λ§ˆ

μ…˜ 베이컀 μ˜ν™” λ³΄λŠ” 건 ν”Œλ‘œλ¦¬λ‹€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μ΄ν›„λ‘œ μ˜€λžœλ§ŒμΈλ“―? λ ˆλ“œ λ‘œμΌ“μ„ μ•ˆ λ΄μ„œ.. μ˜ν™” ꡉμž₯히 μž¬λ°Œμ—ˆκ³  λ§ˆμ΄ν‚€ λ§€λ””μŠ¨μ€ λ„ˆλ¬΄λ‚˜ λΉ›λ‚˜λŠ” μŠ€νƒ€μ΄λ‹€. λ‚˜λŠ” μ…˜ 베이컀 μ˜ν™” 쀑엔 탠저린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λ° κ·Έ λΆ„μœ„κΈ°μ—μ„  많이 λ©€μ–΄μ‘Œκ³  이번 μ˜ν™”λŠ” 이 감독 μ˜ν™” 쀑에 μ—­λŒ€κΈ‰μœΌλ‘œ 였락적 μš”μ†Œκ°€ λ§Žμ•„ 지루할 ν‹ˆμƒˆκ°€ μ—†λ‹€. 이 감독 μ˜ν™”λŠ” μ˜€λžœλ§Œμ— 봐도 μ°Έ μ˜ν™”μ˜ 색감도 κ·Έλ ‡μ§€λ§Œ λŒ€μ‚¬λ„ κ·Έλ ‡κ³  λͺ¨λ“  것, λͺ¨λ“  μš”μ†Œλ“€μ΄ μ„ λͺ…ν•˜λ‹€. μ—¬λŸ¬ 해석이 κ°€λŠ₯ν•œ λ“―ν•œ 엔딩도 λ‚˜μ—κ²ŒλŠ” μ„ λͺ…ν•˜κ²Œ λŠκ»΄μ‘Œλ‹€.

λ‹€λ£¨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£Όμ œλ„ κ°λ…μ˜ 생각도 λͺ¨λ“  것이 μ˜€ν•΄μ˜ μ—¬μ§€ 없이 ν™•μ‹€ν•˜λ‹€. λ¬Όλ‘  이 κ°λ…μ˜ μ˜ν™”κ°€ κ°€λ²Όμš΄ 것은 μ•„λ‹ˆμ§€λ§Œ κ·Έλ ‡λ‹€κ³  무게감이 λ„ˆλ¬΄ 무겁지도 μ•Šκ³ , μ΄μ•ΌκΈ°λŠ” μ λ‚˜λΌν•˜κ³  μ‹œμ›μ‹œμ› ν•˜λ©΄μ„œλ„ μž‘μ€ 주제λ₯Ό νŽΌμ³λ‚΄μ–΄ μ΄μ•ΌκΈ°ν•œλ‹€.

μ˜ν™” 속 μ΄μ•ΌκΈ°λŠ” ν˜„μ‹€μ μ΄μ§€ μ•Šμ§€λ§Œ 닀루고 μžˆλŠ” λŒ€μƒμ€ 무척 ν˜„μ‹€μ˜ λ•…λ°”λ‹₯에 μžμ˜λ‘œλ“  νƒ€μ˜λ‘œλ“  발이 λ“€λŸ¬λΆ™μ–΄ μ˜΄μ§λ‹¬μ‹Ή ν•  수 μ—†λŠ” μ„±λ…Έλ™μžμ΄λ‹€. μ…˜ 베이컀 μ˜ν™” 속 μ„±λ…Έλ™μžλ“€μ€ λ”±νžˆ 평균 μ΄μƒμ˜ '선함'을 가지지도 μ•Šμ•˜κ³  μžμ‹ μ˜ 일을 κ·Έλ ‡κ²Œ μ‹«μ–΄ν•˜μ§€λ„ μ•Šκ³  슀슀둜λ₯Ό κ°€μ—Ύκ²Œ 여기지도 μ•ŠλŠ”λ‹€.(λ¬Όλ‘  κ°•μ œμ μ΄μ§„ μ•Šμ§€λ§Œ 인물이 놓인 μ‚¬νšŒμ  ν™˜κ²½μ˜ 영ν–₯은 μž‘μš©ν•œλ‹€) κ·ΈλŸ¬λ‚˜ ν™•μ‹€ν•œ 것은 κ·Έ 상황을 λ²—μ–΄λ‚˜ μ‹ λΆ„ μƒμŠΉμ„ 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š•κ΅¬λŠ” λšœλ ·ν•˜λ‹€. ν˜„μž¬μ˜ 상황은 ν•œ 번 문을 μ—΄κ³  λ‚˜κ°„λ‹€λ©΄ λ‹€μ‹œ λŒμ•„κ°€κ³  μ‹Άμ§€λŠ” μ•Šμ€ 곳으둜 μ •μ˜ λœλ‹€. κ·ΈλŸ¬λ©΄μ„œ μ‚¬νšŒκ°€ 그듀을 돌보고 ꡬ원해야 ν•œλ‹€λŠ” 이야기도 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 κ·Έμ € 그듀은 거기에 μ‘΄μž¬ν•˜κ³ , 그듀을 μ°©μ·¨ν•˜λŠ” 이듀은 μ˜Ήμ‘Έν•˜κ³  ν‰λ²”ν•˜κ³  λ―Έλ―Έν•˜λ‹€. 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…˜ λ² μ΄μ»€λŠ” 이듀을 계속 λ‹€λ£¨μ–΄μ„œ 무엇을 μ„±μ·¨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κ°€? κ°€μž₯ 주변뢀듀을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λŒμ—¬λ“€μ—¬μ„œ 주변뢀에 슀포트라이트λ₯Ό λΉ„μΆ”μ–΄ 무엇을 ν•˜κ³  싢은 κ²ƒμΌκΉŒ? λ³΄μ—¬μ£ΌλŠ” 것 κ·Έ μžμ²΄μ— μ˜λ―Έκ°€ μžˆλŠ” 것에도 λ™μ˜ν•˜μ§€λ§Œ 이 μž‘μ—…λ“€μ΄ κ·Έλ“€μ˜ 삢에 μ–΄λ–€ ν˜•νƒœλ‘œ 도움이 λ˜κ±°λ‚˜ κ·Έ λ‹€μŒμ„ μ΄μ•ΌκΈ°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λŠ” μ†”μ§νžˆ 잘 λͺ¨λ₯΄κ² λ‹€. μ•„λ…ΈλΌλ‘œ νŒ”λ¦„λ„λ₯΄λ„ λ°›μ•˜κ³  μ˜€μŠ€μΉ΄λ„ λ°›μ•˜κ³  이제껏 ν•΄μ˜€λ˜ 인디 μŠ€νƒ€μΌκ³Ό λ‹€λ₯Έ νƒ€μž…μ˜ μ˜ν™”λ‘œλ„ μ„±κ³΅ν–ˆκ³ , 근데 λ‹€μŒμ—λ„ μ„±λ…Έλ™μž 이야길 ν•œλ‹€λŠ”λ° λŒ€μ²΄ 무엇을 ν• κΉŒ μ‹Άλ‹€. 이 ν•œμš°λ¬Ό νŒŒκΈ°κ°€ μ–΄λ””λ‘œ κ°ˆμ§€ κΆκΈˆν•˜λ‹€.

근데 μ—¬μ „νžˆ 백인 ν—€ν…Œλ‘œ λ‚¨μž κ°λ…μ΄λΌλŠ” 것이 무척 λ‚˜μ˜ 심기와도 λ§ž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.λŠ” κ·Έλž˜λ„ λ‚œ 탠져린은 μ°Έ μ’‹μ•„ν–ˆμ–΄..

 

λ‘œλ΄‡ λ“œλ¦Ό

3/1(ν† ) μ‹ μ£ΌμΏ  λ¬΄μ‚¬μ‹œλ…Έκ΄€

μ˜ˆμ •μ—λ„ μ—†μ—ˆλŠ”λ° λ¬΄μ‚¬μ‹œλ…Έκ΄€μ—μ„œ λ‹€μ‹œ μƒμ˜ 쀑인 것을 λ°œκ²¬ν•˜κ³  νΌμŠ€νŠΈλ°μ΄λ‹ˆκΉŒ! ν•˜κ³  μ˜€λžœλ§Œμ— 1일 2μ˜ν™” ν–ˆλ‹€.

κΈ°λŒ€ν–ˆλ˜ 만큼 μ’‹μ•˜λ‹€. 일단 주인곡인 DogλŠ” 행동거지 같은 것듀이 백인 λ‚¨μ„±μŠ€λŸ½κΈ΄ ν–ˆμ§€λ§Œ λ‘œλ΄‡μ€ 거의 성별을 인지할 수 μ—†λŠ” ν˜•νƒœλ‘œ κ·Έλ €μ§„ 점, λ‘˜μ˜ 관계가 연인에 가깝긴 ν•˜μ§€λ§Œ λ‹¨μˆœν•œ 성애적 관계가 μ•„λ‹ˆλΌ νŒŒνŠΈλ„ˆμ‹­μ— κ°€κΉŒμš΄, μ„œλ‘œλ₯Ό "μ•„λ‚Œ"에 κ°€κΉŒμš΄ λŠλ‚ŒμœΌλ‘œ κ·Έλ¦° 것도 μ’‹μ•˜λ‹€. λ‘˜μ˜ 관계가 μ„±μ• , 특히 이성애 만으둜 묢일 수 μ—†λ‹€λŠ” κ±Έ μ—¬λŸ¬κ°€μ§€λ‘œ μ•”μ‹œν•΄λ‘” 것이 μ’‹μ•˜λ‹€. λ¬΄μ§€κ°œκ°€ 자주 λ“±μž₯ν•˜κΈ°λ„ ν•˜κ³ .

μ‚¬λž‘λ„ μš°μ •λ„ κ·Έ μ–΄λ–€ 인연도 λ‚˜μ™€ νƒ€μΈμ˜ λ§Œλ‚¨μ€ 타이밍과 μš°μ—°κ³Ό 기적, 헀어짐 μ—­μ‹œ λ§ˆμ°¬κ°€μ§€μ΄κ³ . λͺ¨λ“  선택이 λ‹€λ₯Έ 미래둜 이어지고, 미련이 μžˆλ”λΌλ„ 각자의 삢이 또 μ„Έμ›” μ†μ—μ„œ 더 κ³΅κ³ ν•΄μ‘Œλ‹€λ©΄ λ³΄λ‚΄μ£ΌλŠ” 것도 λ‹Ήμ—°ν•˜κ³ . κ·Έλž˜μ„œ, 인간은 μ„±μ• κ°€ μ•„λ‹ˆλ”λΌλ„ ν•¨κ»˜μ΄κ³  싢은 것은 λ‹Ήμ—°ν•œκ°€? 혼자 λ˜λŠ” μ™Έλ‘œμ›€μ€, 혼자인 μƒνƒœλ₯Ό νŽΈμ•ˆν•˜κ²Œ λŠλΌλ”λΌλ„, 은연 쀑에 μ–΄λ”˜κ°€μ—μ„œ 관계에 λŒ€ν•œ κ°ˆκ΅¬ν•¨μ΄ λ°°μ–΄λ‚˜μ˜¬ 수 밖에 μ—†λŠ” 것인가? 뭐 그런 생각듀도 λ“€μ—ˆλŠ”λ° κ·Έλž˜λ„ 뭐 μ–΄λ–€ ν˜•νƒœλ“  μƒˆλ‘œμš΄ λ§Œλ‚¨λ“€μ€ κ³„μ†λœλ‹€λŠ” μ μ—μ„œ μ•½κ°„ μœ„λ‘œ 받기도 ν•˜κ³  κ·Έλž¬λ‹€.

μ—¬λŸ¬ μ–΄μ°Œν•  수 μ—†λŠ” 사건듀이 겹쳐 λ§Œλ‚  수 μ—†κ²Œ 된 μƒλŒ€λ₯Ό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λ‹€λ₯Έ μƒν™©μœΌλ‘œ λ‹€λ₯Έ μ„Έκ³„μ„ μ—μ„œ 상상 속 λ‹€μ‹œ 움직일 수 있게 된 λͺΈμœΌλ‘œ λ§Œλ‚˜λŸ¬ κ°€λŠ” κΏˆμ„ λ°˜λ³΅ν•˜λŠ”λ° 눈물이 μ•ˆ λ‚  μˆ˜κ°€ μ—†μ—ˆλ‹€.(μ§€κΈˆλ„ λ‹€μ‹œ λ– μ˜¬λ¦¬λŠ” κ²ƒλ§ŒμœΌλ‘œλ„ 눈물이 λ‚œλ‹€) μœ‘μ‹ μ˜ μ œμ•½μ„ μƒμƒμœΌλ‘œ λŒνŒŒν•˜λŠ” 것도, κ·Έλ ‡κ²Œ λΆ€μ„œμ§„ λͺΈμ΄ μƒˆλ‘œμš΄ 연을 λ§Œλ‚˜ μƒˆλ‘­κ²Œ 쑰립됨으둜써 이전과 κ°™μ§€ μ•Šμ§€λ§Œ 또 λ‹€μ‹œ 자유둭고 μœ‘μ‹  뿐만 μ•„λ‹ˆλΌ λ§ˆμŒλ„ λ―Έλ ¨κ³Ό 상상을 μ§€λ‚˜μ³ μƒˆλ‘œμš΄ μ—°κ³Όμ˜ μ‚ΆμœΌλ‘œ λ‚˜μ•„κ°€λŠ” 것도.. κ·Έλ ‡κ²Œ 관계에 머무λ₯΄κΈ°λ„ ν•˜κ³  또 κ΄€κ³„μ˜ 틀어짐을 λ˜ν’€μ΄ν•˜λ©° μ’…μ°©μ§€λ₯Ό μ°Ύκ±°λ‚˜ μ–΄μ©Œλ©΄ μ’…μ°©μ§€κ°€ μ—†κ±°λ‚˜ ν•˜λŠ” 그런 λˆ„κ΅¬λ‚˜μ˜ 삢에 λŒ€ν•œ μ΄μ•ΌκΈ°μ˜€λ‹€.

μŒμ•…λ“€λ„ λ¬Όλ‘  μ’‹μ•˜κ³ .. μ…‰ν…œλ²„λŠ” λ‘œλ΄‡μ΄ λΆ€λ₯΄λŠ” 휘파람 버젼이 제일 μ’‹μ•˜λ‹€. κΈ°μ–΅ν•˜λ‚˜μš”? 라고 μ§ˆλ¬Έν•˜λŠ” 이 λ…Έλž˜κ°€ 이야기 속에 계속 λ°˜λ³΅λ˜λŠ”λ°, κ²°κ΅­ 기얡은 κ³Όκ±°λ₯Ό μ΄μ•ΌκΈ°ν•˜λŠ” 것이고 ν•¨κ»˜ ν•  λ•Œ μ„œλ‘œμ—κ²Œ μ§ˆλ¬Έ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Œ ν—€μ–΄μ Έμžˆμ„ λ•Œμ˜ μ§ˆλ¬Έμ€ 일방적 λ˜μƒˆκΉ€μ§ˆ μ΄μƒμ˜ 것이 될 수 μ—†κ³ .. νŠΉμ •ν•œ 곑에 μΆ”μ–΅κ³Ό 감정을 연결해두고 λΆˆλŸ¬λ‚΄λŠ” κ±° μ „ν˜•μ μ΄κΈ°λ„ ν•˜μ§€λ§Œ 그만큼 효과적인 것이 μ—†λ‹€. 이제 λ©”νƒ€μ μœΌλ‘œ μ…‰ν…œλ²„ λ“€μœΌλ©΄ 이 μ˜ν™” λ– μ˜¬λ¦¬κ²Œ λ˜κ² μ§€γ